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
"It's a Good Life"

[제9회] 비건·친환경 트레이드 쇼 ‘제9회 서울 비건&그린페스타’ 5월 31일 세텍 개막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4-04-30

아시아 최대 규모..식물성 푸드테크 기술부터 완제품까지 총 집합

 
 
 
[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국내 채식·친환경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제9회 베지노믹스페어 서울 비건&그린페스타’가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학여울역 세텍(SETEC)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지난 5년간 12만 명 이상의 관람객과 바이어가 방문한 ‘서울 비건&그린페스타’는 올해 도약기를 맞이하여 서울특별시와 비건페스타가 공동주최로 ‘저탄소 생활 문화 확산과 비건·친환경 산업 성장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준비 중이며, 역대급 스케일인 250여 개사 350부스 규모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전시회에는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생태계 파괴와 지구온난화, 동물 학대 논란에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대체육과 식물성 아이스크림 등의 비건 식품, 동물 실험을 하지 않거나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크루얼티프리 패션 및 화장품 등의 비건 제품, 친환경 기업과 제로웨이스트숍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이 참여한다.

전시 규모가 커진 만큼 서울 비건&그린페스타에 첫 출전하는 브랜드들도 눈에 띈다. 대체육 분야에는 미세조류와 버섯뿌리를 활용한 균합 발효 기술로 국내외 푸드테크 시상식에서 1등을 다수 수상한 식물성 대체수산물 스타트업 ‘코랄로’와 미세균류의 비동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유럽 브랜드 ‘퀀(Quorn)’이 참여한다.

대체식품/음료 분야에는 국내산 해조류와 농산물 원료를 기반으로 식물성 간편식 국수와 묵을 생산하고 있는 ‘하이푸드’와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싱가포르에서 온 귀리 음료 ‘오트사이드’가 참여한다. 이외에도 친환경/라이프스타일 분야에는 100% 식물성 원재료를 이용한 플라스틱 패키지의 대체 용기와 일회용품을 생산하여 ‘2023 ESG 환경대상’을 수상한 ‘그린패키지솔루션’과 국내 최초로 제로웨이스트 인증을 받은 제로웨이스트숍 ‘지구샵’이 참여하여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제9회 베지노믹스페어 서울 비건&그린페스타는 서울시 창업 지원기관에 입주한 비건·친환경 스타트업 23개사의 신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한국환경산업협회 새활용 홍보관에서는 폐자원에 아이디어·디자인 등을 더해 새로운 방식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새활용 기업 제품이 소개된다. 이와 함께 판로 개척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출품기업 및 자세한 제품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기업과의 유통·수출 전문 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홈페이지의 유통/구매 상담회 바이어 등록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서울 비건&그린페스타 주최사무국 담당자는 “국내 채식 시장 진입이 타 국가에 비해 늦었지만 성장 속도가 빠르고 경쟁력 있는 제품이 꾸준히 개발되고 있어 국내 시장을 눈여겨보고 있는 해외 바이어 측의 전시 방문 문의가 이전 보다 증가하고 있다. 주요 기업에서 본 전시회 직접 참여와 협찬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금번 전시회가 한층 더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 비건&그린페스타의 관람을 원하는 경우 공식 홈페이지, 쿠팡, 네이버 예약을 통해 25% 할인된 6,000원으로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며, 바이어 등록 시 명함 지참 후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입장권 사전 구매는 전시회 전 날인 5월 30일(목) 18시까지이며 현장 구매 시 8,000원이다. 서울 비건&그린페스타 참가 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주최 사무국으로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
 
출처 : 문화뉴스 / 박선혜 기자 eveleva@naver.com
링크 #1
https://www.m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6241
이전글
[제8회] 제8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 개막